티스토리 뷰

자동차 폐차 보상금 설명 안내드려요

신차를 저는 타본 적도 업습니다. 중고차를 워낙 좋아하기도 하고 쩐이 부족해서 언제나 오래된 차를 탑니다. 이번에 수리비가 나왔는데 이 정도 금액이면 그냥 새로 사겠더라구요. 그래서 자동차 폐차 보상금을 알아봤습니다. 이런식으로 알아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지 않을까 싶네요.


자동차 폐차 보상금


자동차를 폐차를 하면 보상금을 받는다? 이런 이야기 들어본 분들이 적을 것 같습니다. 폐차를 하면 돈을 내야지 왜 받지? 이런분들이 대부분 일 것 같은데요. 사실은 보상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저도 큰 마음을 먹고 자동차를 새차로 구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이번에 받을 자동차 폐차 보상금을 더해서 살려고 합니다. 대부분이 폐차를 고민하는 경우가 사고가 심하게 나서 수리비가 많이 나오고 차량 손상이 많이 되었을 경우라고 봅니다. 아니면, 그냥 오래타서 정말로 이건 똥차다! 이런 말이 나올 정도의 상태라면 생각을 하겠지요.


자동차 폐차 보상금1


그리고 또 다른 경우는 바로 중고차 시세가 말도 안되게 낮을 경우에 생각을 합니다. 이거랑 자동차 폐차 보상금을 더해서 사면? 이런 생각이 드는거죠.  폐차비용이 드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돈이 벌리니 이걸로 큰 도움을 받을 수가 있는 겁니다.그리고 중고차 판매가 힘든 것도 사실이구요.

 

 

중고로 뭘 팔아본 분들은 아실겁니다. 변덕 심한 사람 정말로 많고 어찌나 못 믿는지요. 그래서 그냥 절차도 간단한 자동차 폐차 보상금을 선택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사실 대단한 보상금은 아니고 그냥 고철값을 받는 건데요. 이게 상당하다는 겁니다. 차량 마다 다르긴 하지만, 자세한 것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폐차 보상금2


그리고 중고차 매매보다도 자동차 폐차 보상금을 선택하면 일단 간단합니다. 절차나 서류도 정말로 별거 없습니다. 고철시세에 따라서 조금 변동은 있습니다만,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절차는 그리고 단 하루만 걸립니다. 이거 대박이지 않나요?

제가 알아보니, 자동차 폐차보상금 쏘나타라고 해도 같은 차가 같은 금액을 받는 것은 아니더라구요. 연식이나 이런저런 차이로 또 달라지기도 하구요. 부품이나 이런 것도 가격으로 책정을 하긴 하나봐요. 그래서 동일 차량이라고 해도 가격은 달라집니다.


자동차 폐차 보상금3




대부분 그리고 자동차 사고시폐차 보상금을 받고 이 제도를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이 받는 경우는 휠이 알루미늄인 경우라고 합니다. 이게 비싸게 먹히나 봅니다. 고철가격에 따라서 달라지니 알리미늄이 비싼 것은 확실 한 것 같습니다.



지금 이렇게 자동차 폐차 보상금 설명을 드리고 있는데 중요한 점이 딱 하나 있습니다. 바로 관허 폐차장에서 폐차를 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아무대나 가서 하면 안됩니다. 이거 문제가 나중에 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조심 또 조심해야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일단 저당권 그리고 압류등록이 되어있는 경우는 자동차 폐차 보상금을 받을려면 일단 차량의 말소, 폐차를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당설정이나 압류부터 풀어야하는 겁니다. 일반폐차를 진행할려면 이렇게 되니까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꿀팁을 하나 드리겠습니다. 경유자동차 있지요? 이걸 몰고 다니는 차주분은 조기 폐차제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수도권 대기환경을 보호 어쩌구해서 아무튼 결과적으로는 보조금을 줍니다. 우리는 이것만 기억을 하면되지요.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한정입니다.



그러니 우선적으로 조기폐차 대상차량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구요. 그리고 나서 자동차 폐차 보상금을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관허 폐차장으로 가면 여기서 알아서 대신 처리를 대행하니까 편하게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폐차를 할 때는 관허폐차장을 찾아야하는 거구요. 그리고 중고차로 파는 대신에 알아보는 경우에는 일단 십원이라도 더 받아야겠죠? 그러니 이럴 경우에는 여기저기 견적을 좀 내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냥 한 군대만 전화 하지 마시구요. 가격 차이가 꽤 납니다.




자동차 폐차 보상금 시세는 솔직히 부르는 게 값입니다. 많이 쳐주는 곳으로 가서 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참고로 중형차는 대충 28만원~ 35만원 사이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벌써 여기서만 7만원 정도가 차이가 나지요? 이게 기본입니다. 이 정도면 솔직히 하루 일당이 왔다 갔다 합니다.



그런데 많이 차이가 나는 경우는 자동차 폐차 보상금에서 10만원도 차이가 나더라구요. 날강도가 따로 없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차를 보러 직접옵니다. 우리가 가는 것도 아니구요. 견적을 여기 저기 내고, 그리고 결정을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후려칠려는 인간들이 가끔 있습니다. 넘어가지 마시고요. 자동차 폐차 보상금은 10원이라도 많이 주는 곳에서 하는 걸로 하세요. 그럼 헌차 보내고 좋은 새차 사시길 기원드립니다. 막상 이렇게 보내고 내면 좀 나중에 정이 들었는지 미련이 남긴 하더라구요.

댓글